조회 수 7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판매관리 페널티' 란?

발송지연, 품절, 클레임 처리 지연 등 판매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 판매관리 페널티 부과 기준
    항목 상세기준 점수
    발송처리 지연
    • 결제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미발송 (발송지연 안내 처리된 건 제외)
    1점
    • 결제완료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 미발송 (발송지연 안내 처리된 건 제외)
    3점
    • 발송지연 안내 처리 후 입력된 발송예정일 이내 미발송
    2점
    품절취소
    • 취소사유가 상품품절인 경우
    2점
    반품처리 지연
    • 수거 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이상 경과되었으나 환불처리 또는 보류설정 되지 않은 경우
    1점
    교환처리 지연
    • 수거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이상 경과되었으나 교환재배송 처리 또는 보류설정되지 않은 경우
    1점
    모니터링
    • 서비스 이용규칙 위반시 회사의 심사를 통해 페널티 부여가 타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점~40점
  • 판매관리 페널티 단계별 제재

    가맹점 단위로 최근 30일간 판매관리 페널티가 10점 이상이고,
    판매관리 페널티 비율(판매관리 페널티 점수의 합/결제건수의 합)이 40% 이상인 경우에는 적발 횟수에 판매 활동이 제한됩니다.

    1. 1단계: 주의

      최근 30일 동안 가맹점의 페널티 점수의 합이 10점 이상이며,
      판매관리 페널티 비율(페널티 점수의 합산 / 결제 건수의 합산)이 40% 이상이 최초로 발생된 상태이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2단계: 경고

      '주의'단계를 받은 가맹점 중 최근 30일 동안 가맹점의 페널티 점수의 합이 10점 이상이고.
      판매관리 페널티 비율(패널티 점수의 합산 / 결제 건수의 합산)이 40% 이상인 경우 '경고' 상태이니 페널티 관리에 만점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3. 3단계: 이용제한

      ‘경고’ 단계를 받은 판매자 중 최근 30일 동안 가맹점의 페널티 점수의 합이 10점 이상이고,
      판매관리 페널티 비율(페널티 점수의 합산 / 결제 건수의 합산)이 40% 이상인 경우에는 네이버 페이 이용이 정지됩니다.
      단, 모니터링 페널티의 경우 판매관리 페널티 점수와 별도 항목으로 운영되어 누적점수 40점 초과 시 즉시 이용제한 처리되며 해제가 불가합니다.

    2. ‘고의적 부당행위’ 란?

    고의적 부당 행위는 가맹점의 판매 행위 중에서 구매자와 네이버파이낸셜에 큰 피해를 줄 수 있거나,
    네이버파이낸셜에서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입니다.
    고의적 부당행위로 적발이 되면 이용약관과 서비스 이용 규칙 등 회사의 정책에 따라 즉시 이용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 고의적 부당 행위 대표적 예시
      1. 1) 고객센터 상담원 혹은 고객응대와 관련하여 피해를 입히는 경우로 아래 각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1. 1. 상담시 구매자 또는 상담원에게 욕설, 성적, 비하 발언을 하는 경우
        2. 2. 가맹점 연락처를 기입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입하는 경우
        3. 3. 구매계약 및 법상의 가맹점이 해결해야 할 구매자의 불만을 네이버파이낸셜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처리하지 않는 경우
        4. 4. 가맹점이 연락두절 상태인 경우
        5. 5. 기타 위에서 정하지 않았으나 각항의 사유와 유사한 경우
      2. 2)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규정하고 있는 이용규칙을 고의적으로 악용하는 경우로 아래 각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1. 1. 배송 전 구매확정 또는 직거래를 유도하거나 승낙하는 경우
        2. 2. 네이버파이낸셜이 정한 규정이 아닌 가맹점 본인의 기준으로 반품, 교환, 취소 규정을 적용하는 경우
        3. 3. 악의적으로 AS를 피하는 경우
        4. 4. 구매자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유출하는 경우
        5. 5. 배송 방법을 고의적으로 오기입 하여 구매자 불만이 발생하는 경우 (예시 : 택배 발송인데 직접 배송으로 설정)
        6. 6. 가송장, 선송장을 등록한 경우
        7. 7. 기타 위에서 정하지 않았으나 각항의 사유와 유사한 경우
      3. 3) 불건전한 판매활동으로 인해 구매자의 불만을 발생시키는 경우로 아래 각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1. 1. 반품 취소 사유를 실제 사유와 무관하게 임의 설정하여 페널티를 피하는 경우
        2. 2. 배송 기한을 고객의 동의 없이 합리적인 수준 이상으로 무리하게 연장하는 경우
        3. 3. 정당한 이유 없이 배송이 과도하게 지연되는 경우(배송 지연에 대한 소명이 부적절한 경우)
        4. 4. 민원/분쟁발생 행위
          : 정당한 이유 없이 반품/환불을 거부하는 경우
          : 민원/분쟁 발생시 정당한 사유 없이 중재안을 거부하는 경우
          : 정당한 이유 없이 특정 고객의 연락을 고의적으로 회피하는 경우
        5. 5. 외부 기관 민원 대응시 적극적으로 협조하지 않을 경우
        6. 6. 고의적으로 구매자의 금전적 손실을 가하는 경우
        7. 7. 판매자의 사정에 의한 환불/취소 진행 시 구매자 동의 없이 임의로 처리 하는 경우
        8. 8. 기타 위에서 정하지 않았으나 각 항의 사유와 유사한 경우
      4. 4) 네이버파이낸셜에 금전적 손실을 가하거나 이미지에 해를 끼치는 경우
      5. 5) 그 외 관계 법령 위반이나 회사 정책에 근거하여 고의적 부당 행위로 인정되는 경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 프리미엄 리뷰어 신청 ■ 셀프모아 2019.10.16 4831
공지 ■게시물 비추천 3회시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file 셀프모아 2019.09.10 1250
공지 ■[기자단] 참여자 참여방법■ 4 updatefile 셀프모아 2019.06.07 6488
공지 ■셀프모아 정책■ 1 update 셀프모아 2018.11.20 5690
공지 ■사이트 내 (상위노출 등) 단어 절대 사용금지■ 1 셀프모아 2018.10.30 11727
공지 ■ 앱 다운로드를 통해 키워드별 알람 설정 가능합니다!■ 셀프모아 2018.06.21 8535
공지 이미지 캡쳐하는 방법 오른쪽 마우스 해제 상관없음 셀프모아 2020.02.21 14
공지 포스트쉐어 링크 생성 목록 셀프모아 2020.02.21 10
공지 포스팅시 제목의 중요성 셀프모아 2020.02.19 19
66 [포스트쉐어]디비디비딥 캠페인 URL 생성방법 file 셀프모아 2020.02.19 17
65 어필리에이트 활동 방법 셀프모아 2020.02.18 35
64 스마트폰에서 메모장 파일 문자가 깨져보일때 file 셀프모아 2020.02.18 14
63 이미지 텍스트 캡쳐하는 방법 셀프모아 2020.02.12 71
62 네이버 보호조치 휴면계정 횟수초과 초기화 요청방법 셀프모아 2020.01.29 45
» 네이버페이 판매관리 패널티 정보 셀프모아 2020.01.21 74
60 블로그 방문자수 확인하는방법 1 file 셀프모아 2020.01.15 103
59 티스토리 API access_token 발급방법 file 셀프모아 2020.01.15 34
58 오픈마켓 입점수수료 셀프모아 2019.11.07 67
57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검색 인플루언서 검색beta 셀프모아 2019.11.05 50
56 구글 태그매니저 고객센터 셀프모아 2019.10.31 43
55 네이버쇼핑 상품정보연동 포맷 제작 가이드 file 셀프모아 2019.10.30 72
54 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 도움말 1 file 셀프모아 2019.10.30 94
53 프록시와 vpn 중요차이점 새로나온 vpn 추천 file 셀프모아 2019.10.29 50
52 애널리틱스 캠페인 URL 빌더 셀프모아 2019.10.28 92
51 토스 제휴 프로모션 행운퀴즈 행운상자 결제 할인쿠폰 제안서 file 셀프모아 2019.10.18 54
50 전화번호 클릭시 바로 전화연결 링크 거는방법 프로그래머 2019.10.17 3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Copyright(c) 2018 selfmoa. All rights reserved 굿클릭 127-44-07976

메일 : admin@selfmoa.com